한번에 한 500미리까지 가능함~ 밀포드트랙을 가던 어딜가던 물은 가장 중요하다! 이건 꼭 사라!
배낭에 넣어서 사용가능한 수낭 도 꼭 사라!
2. 울양말 : 양말은 무조건 2개이상! 혹 비오면 갈아 신어야 함으로 2개임. 하나를 계속 신고~ 울 이니까 가능. 헛에 도착하면 바로 벗고 난로에 말리던 햇빛에 말리던 무조건 말리고 바로 갈아신어야 한다. 밤에 춥다. 양말 신고 자야함. 그리고 산장에서는 쓰레빠 신어야함. 맨발에 샌드플라이 달라드니... 울양말 갈아신으면 뽀송하니 좋다.
비오면 계곡도 가로 질러야 함. 없던 계곡도 생김. 샌들 필요. 산장에선 등산화 안신고 샌들 신어야 함. 그리고 등산화 말려야 내일 또 신지...
4. 침낭 : 춥다. 산장은 춥다. 그냥 레자 같은 비닐로 둘어싼 매트만 준다. 거의 다 2층 침대형식... 춥다. 3계절 가능한 침낭은 필수다. 가볍고 좋은 침낭 하나 사라! 뭐 그냥 몇키로 더 무거운거도 상관없다면 아무 침낭이나 괜춘~ (침낭 라이너도 가져가길 추천하는데 나중에는 귀찮...) 바람 불어서 만드는 베개도 추가~
4. 식량 : 이거 계산 잘해서 가져가면 됨. 저녁 3끼, 아침 3끼, 점심 3끼(마지막날 샌드플라이포인트에 거의 1시넘어 도착함. 거기서 크루즈 터미널에도 뭘 먹을게 없다. 까페가 하나 있긴한데 크루즈 타려면 거길 못감.) 첫날은 굳이 아침 일찍 가지말고 버스로 이동중에 먹으면 됨. 점심은 단백질 쉐이크와 씹을껏. 초코렛? 추천. 아침은 누룽지... 저녁은 햇반에 카레, 김치 추천~ ㅎ 라면은 컵라면 봉지라면 현지 마트에 다 판다~ 라면이 최고다... 비 맞고 저녁에 뜨끈한 국물에 라면...거기에 누룽지 불려....ㅎ 등산용 행동식 식품도 괜춘~
5. 우비 : 큰 우비 통으로 된건 추천 안한다. 고어택스 잠바 하나 사고! 아주 넉넉한 사이즈의 우비 하의만 하나 사면 된다. 엄청 싼거 네이버에 판다 1만원 안함. 그거 하나 사서 욕실에서 사용해보고 물 안세면 합격! 비오면 바로 위에다 입으면 됨. 가장 중요한건 어떻해서든 물이 신발 안으로 들어가면 안됨. 그래서 밑단이 트인게 좋다. 밑단에 밴딩 처리 되어 있으면 걸으면서 계속 위로 벗겨짐. 우비 하의가 어떻게든 빗방울이나 계곡 물이 신발 안으로만 안들어가게! 그것만 방지하면 물속을 다녀도 괜찮다. 어차피 땀으로 다 젔음. 그리고 거의 백프로 비가온다. 비가 오면 길이 상당히 안좋다.
6. 의류 : 트랙중에 입을 면이 아닌 속건성의 등산복이나 울로 만든 티~ 긴팔 추천, 추우면 입을 바람막이, 산장 도착하면 바꿔 입을 잠옷 대용의 아주 가벼운 하의 하나 상의 하나 둘다 긴거 추천~ 그럼 얇아야겠지? 긴걸 왜 추천하냐면 샌드플라이... 달라 붙는다. 팬티도 울로 된거 있으면 가장 좋고, 아니면 속건성의 합성 팬티 하나... 하나로 4일동안 충분하다. 기본적으로 중요한건 무조건 레이어로 입어야 한다는것. 더우면 벗고 추우면 껴입고. 두꺼운 옷 하나보단 얇은 옷 두개가 좋다. 경량패딩도 오리털보단 합성섬유로 된게 있다... 무조건 빨리 말라야 한다.
7. 배낭 : 40리터 이상~ 줄일수 있다면 줄여!
8. 랜턴 : 머리에 쓰는거 하나 있으면 됨. 밤에 어둡고...20시면 소등한다. 22시에 소등하기도 함. 새벽에 없으면 물건 찾고 준비하기가 어렵다. 밤에 화장실 가기도 어렵고.
9. 물티슈 : 밀포드트랙에서 산장들은 수세식화장실임. ㅎ 거기에 휴지도 제공함. 물도 시원하게 내려감. 말끔히 뒤를 해결하면 물티슈 필요. 변기에 버리지만 않으면 됨. 쓰레기통이 있음. 문명사회! 씻을수 없으니 물티슈 하나 챙겨가길!
10. 냄비 : 캠핑용. 이건 없으면 빌리면 된다. 대부분 물 끓여서 먹는 데워 먹는 걸 가져와서... 다 가져온다. 안가져와서 빌리는 사람도 봤다 ㅎ 하지만 하나 사라. 햇반이 들어갈 사이즈면 된다. 이게 중요한거임!
총 무게는 10키로 내외면 된다. 만약 트랙말고 다른 일정이 있어 짐이 많다면 퀸즈타운에 짐을 맡겨주는 곳들이 많다.
아니면 첫날 어떻게든 퀸즈타운에서 하루 자야하니 숙소에 부탁하던지... 짐을 나누면 된다.
불은 챙길 필요가 없다. 모든 산장에 가스가 제공된다. (라이타만 혹 모르니 하나 챙기면 된다. 라이타도 사실 필요없다.)
휴대용정수기,수낭
울양말2개
고어택스중등산화, 샌들
침낭&베개
식량9끼(간식포함)
방수바지(밑단트인것) - 신발을 덮을수 있게
울상의,울팬티,바람막이,잠옷용 상하의,경량패딩
40리터이상 배낭
헤드랜턴
물티슈
캠핑냄비
여기에 상비약(모기기피제),배터리 추가~
충분히 10키로 안으로 가능함.
샌드플라이 기피제가 없는건 계속해서 움직이면 된다. 그럼 물지 않는다...상비약도 챙겨...
휴대용 배터리는 10,000 하나만 있으면 된다. 민타로헛이 새로 지어서 usb차져가 있다!!!!!
가족
동영상
newyork
OLYMPUS
쿵스레덴
위숙희러브
Flushing
movie
Video
c3020z
museum
홍콩
queens
피규어
her
베트남
경주
G3
me
Canon
풍경
여행
친구
food
대만
Memories
슬기로운음주생활
Manhattan
스웨덴
landmar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