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23456789101112

미국의 수도 워싱톤 2003.04.06
시애틀이 있는 워싱톤주가 아니다. 악의 축 '부시'가 살고 있는 곳.


이곳에 공짜로 여행 갈 기회가 생겼다.
아마 10$이던가 주고 버스타고~
하루 당일치기로 갔다 오는건데 일명 벚꽃놀이 인 셈이다.
서선생님 댁이랑 그 댁 밑에 살고 있는
식구들이랑 나는 덤.ㅋㅋㅋ
좋았다. 언제 또 가보겠는가~
원래 계획은 워싱톤 2-3일 잡고 자연사박물관이랑
이곳저곳, 포토맥강 도 한번 볼려고 했는데
뭐~ 이렇게라고 봤으니 돈 굳혔다.





이게 백악관의 크리스마스 트리
백악관 뒷편 도로 하나 넘어 ㅋㅋㅋ
크리스마스때 장식하면 이쁘다는데...
보질 못해서 한 이로군.


















토마스재퍼슨관 이던가 조지워싱톤관이던가...
하여튼 그날 고등학교 밴드가 연주도 해주고~ 한껏 분위기가 좋았다.
저 호수를 둘러싸고 기념관이 많다~ 그리고 벚꽃도 쫘악~
꼭 보문호수 같았다.


벚꽃나무 아래에는 여러단체들이 와서
어린이들을 위해서 꽃으로 종이도 만들어줬었다.











링컨기념관 가더 길에 대형 조각상~ 헤라클레스 던가... 극악한 기억력.


링컨기념관...뭐 딴거 없고 건물에
저 동상만 있다. 뒤에 뭐 전시하는것도 없다.
하지만 저기서 쫘악 내려다 보면 좋다.
프레스트검프에서 나왔던 곳이 이곳인지
의회의사당 앞인지... 비슷하게 생겼다.
아마 이곳이 아닐까~
더 의미가 있을테니~
















한국전쟁 파견 기념상...많이도 보내고 많이도 죽고 많이도 죽이고...


훗~ 링컨기념관 앞에서 귀여운 오리를 찍던 귀여운 아저씨.